인텔 Unison 소개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휴대폰과 연결” 앱은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아이폰과 연동된다는 얘기가 있지만, 연동이 되더라도 쓸모 있는 기능이 하나도 없죠. 이번에 윈도우와 아이폰을 연결하는 제대로된 앱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텔에서 만든 Unison입니다.

인텔에서 만든 유니슨(?)은 아이폰과 윈도우 PC의 파일 전송, 갤러리(다운로드 및 업로드), 메세지(수송신), 전화(수발신), 알림 등 앱 실행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텔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 인텔 CPU만 작동하는줄 알았는데, AMD CPU를 쓰고 있는 필자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니슨 메뉴와 파일 전송 화면 | 윈도우에서 아이폰으로, 아이폰에서 윈도우로 양방향 파일 전송이 가능

아이폰 갤러리 | 업로드와 다운로드, 삭제, 보기 방법 변경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

아이폰 알림을 볼 수 있고, 아이폰에 알림이 오면 컴퓨터에도 알림이 옴

안드로이드와 차이

”휴대폰과 연결” 앱을 통한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의 연동과 다른 점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기존 메세지 동기화 불가
  2. 아이폰 앱 실행 불가

Unison에서는 새로 온 메세지를 컴퓨터에서 보고 답장할 수 있습니다. 대화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메세지가 동기화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아이폰에 설치된 앱을 실핼할 수는 없습니다.

인텔 Unison 설치 방법

Microsoft Store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PC와 아이폰에 설치 후에는 앱의 가이드 대로 연결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런데, MS 스토어에 검색하면 안 나타나서 링크를 공유합니다.

Intel® Unison 다운로드

[52-4.png]